아기 아토피 초기 증상 치료 리뷰

아기는 케어하지 않아도 꿀피부가 될 줄 알았는데 그것도 태어나야 한다는 것을 육아한 지 9개월 만에 알았다.신생아 시기에는 태열도 오르고 금방 가라앉기도 해서 우리 아기는 피부가 좋을 거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기온이 높아지면서 갑자기 피부 트러블과 기저귀 발진이 생기기 시작해 아토피 증상과 비슷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만약 초기 아토피를 앓고 있는 분이 있다면 참고가 됐으면 해서 아기의 아토피 초기 증상과 치료 리뷰를 정리해보려고 한다.

아기 아토피의 초기 증상

올해 1월 아기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앓으며 사흘째 고열에 시달렸다.

그때 찍은 아기의 등 사진이다.이때까지만 해도 아기가 열이 나서 울긋불긋 꽃처럼 피었다고 생각했다.조금 가라앉는 것 같아 로션만 잘 바르고 지내다가 따뜻해지기 시작한 3월부터 분위기가 보이기 시작했다.

목욕을 하고 나니 아기의 등이 울긋불긋 두드러기가 함께 올라왔다.너무 놀랐고 늦은 시간이라 아기 같은 증상이 있는 사람들의 글과 댓글을 참고하게 됐다.건조하니 보습을 잘 해달라는 의견과 땀띠 같다는 말이 많아 일단 시원하게 하고 로션/크림을 듬뿍 발라줬다.이때까지만 해도 아토피라고 의심조차 할 수 없었다.아토피=가려움증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우리 아기는 전혀 가렵지 않았다.

다음날도 붉은 기운은 가라앉았지만 울퉁불퉁한 것은 가라앉지 않았다.조금 완화된 것처럼 보였지만 뭔가 증상이 있을 것 같아 아기와 함께 소아과에 내원했다.아기 피부가 통통해서 걱정되시는 분들은 병원에 가는 게 좋을 것 같아.검색을 해보면 대부분 보습을 해달라, 시원하게 하라는 말이 많은데 위와 같은 것은 부수적인 방법이다.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통해 연고 처방이든 로션, 크림 처방이든 받아 치료를 진행해야 더 악화되지 않는다.초기에 발견하자마자 병원에 갔더라면 증상이 좀 더 빨리 완화됐을 텐데라며 아직도 후회가 남는다.아기의 증상에는 다소 민감한 엄마가 되고자 이번 일을 통해 느끼게 됐다.

초기 아토피 치료 리뷰

소아과에 내원해 의사가 아기 피부를 보니 아토피 증상이 있어 보인다고 했다.돌 전 아기에게는 아토피 진단을 하지 않겠다는 말과 함께 연고 처방을 받았다. 돌 전 아기에게는 왜 아토피 진단을 잘 하지 않는가?

소아과 내원 시 설명을 들은 바에 따르면 돌 전 아기는 면역력이 모두 형성되지 않기 때문에 아토피 진단은 따로 내리지 않는다고 한다.또 돌 전 아토피 증상이 있어도 호전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지금부터 잘 관리해 주면 많이 호전될 것이라고 했다.

일반 로션으로 잡기에는 이미 증상이 좀 심해졌으니 스테로이드 연고를 쓰자고 했고 처방받은 로션이 토피담 로션이다.하루 2회 아침/저녁에 환부에 바르면 된다.

원래 쓰던 제로이드 크림 MD로 보습을 계속 해달라고 했고 아스트라 크림 샘플도 많이 주셨다.지금은 다 칠해서 저것만 남았는데, 꽤 좋아서 다 쓰고 나면 처방을 받으러 가야 할 것 같아.아기의 초기 아토피를 완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한 것들을 정리해봤다. 보습은 당연하지만 아토피는 보습이 중요하다.아기 피부는 보통 건 보습으로 낫는다고 할 정도니까 진짜 진짜 중요하니까 로션 꼭 바르고 살자.

처방받은 토피담 로션은 약 2주간 꾸준히 아침저녁으로 넓게 펴 바르고 제로이드 크림으로 하루 3회 보습에 열을 올렸다.제로이드 크림 말고도 집에 있는 로션을 눈에 보이는 곳으로 다 가져와서 생각나면 여기저기 발라줬다. 시원한 옷

블로그에 자주 오시는 분들은 느끼셨겠지만 아직 4월인데 우리 아기는 한여름 패션이다.대부분 상의만 입은 상태에서 기저귀만 차고 있거나 매쉬 소재 내의 수면조끼만 계속 입혔다.여름이 되면 기저귀만 차고 있을지도 몰라.. 환기&이불세탁집에 있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환기를 안 하면 공기질도 안 좋을 것 같아 하루 2번씩 환기를 시켜줬다.요즘처럼 미세먼지가 많은 날은 할 수 없지만 좋은 날은 문을 열고 지냈다.우리 집 앞은 동해이라 공기질은 정말 좋았고 이것도 아기 피부 회복에 한몫하지 않았나 싶었다.이불빨래를 매일 하라는 말도 있었지만 그렇게까지 못해서 일주일에 한번 씻었다.목욕탕이틀에 한 번 목욕은 하고 목욕시간은 10분 이내로 온도는 미지근한 물 정도로 하고 있다.잘해주는게 피부보습을 올리는 방법인데 게으른 엄마라서… 여기까지 못했어.씻고 3분 안에 연고와 로션을 꼼꼼히 발라줬다.이렇게 관리하다 보니 지금은 약간의 결림만 남아 있고 거의 다 나았다.아토피 증상이라고 처음 들었을 때는 정말 걱정이 많았다.나중에 가려워하고 힘들면 우리 아기와 나는 긴 터널을 지날 것이라는 걱정에.. 하지만 아토피는 아직 속단하기에는 이르며 좋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하니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아기 피부를 관리해줘야겠다고 다짐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클릭하십시오.아기 얼굴에 상처가 났을 때 연고 소독 흉터 관리 방법 아기가 가까이 있는줄 모르고 지나가는데 제 손톱에 긁혀서 얼굴 눈밑에 상처가 생긴적이… blog.naver.com아기 얼굴에 상처가 났을 때 연고 소독 흉터 관리 방법 아기가 가까이 있는줄 모르고 지나가는데 제 손톱에 긁혀서 얼굴 눈밑에 상처가 생긴적이… blog.naver.com신생아 두혈종 :: 10개월 현재까지의 기록 우리 아이 신생아 시절 앨범을 보면서 블로그 글물을 찾던 중 가슴 아팠던 사진을 발견했다. 그것…blog.naver.com신생아 두혈종 :: 10개월 현재까지의 기록 우리 아이 신생아 시절 앨범을 보면서 블로그 글물을 찾던 중 가슴 아팠던 사진을 발견했다. 그것…blog.naver.com신생아 두혈종 :: 10개월 현재까지의 기록 우리 아이 신생아 시절 앨범을 보면서 블로그 글물을 찾던 중 가슴 아팠던 사진을 발견했다. 그것…blog.naver.com#아기 아토피 초기 #아기 아토피 초기 증상 #아기 아토피 치료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