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우울증 장애 이야기(ft.마포한의원)

안녕하세요.

#마포한의원, 한방병원, 한방신경정신과 전문이 한창입니다.

오늘은 현대인의 만성적인 정신질환 우울증, 우울증 장애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로 우울장애는 다양한 모습의 우울감정과 의욕과 인지장애, 신체적 문제를 일으켜 장기간 치료를 요하는 만성질환으로 유병률이 높고 인류사회에 큰 부담을 주는 장애이며 심하면 자살에 이르게 하는 장애입니다.

질병의 전반적인 부담 연구에 따르면 주요 우울증과 감정부전 장애의 장애 연수는 1990년대에 비해 2010년에, 전체 인구 증가와 노인 인구 증가를 고려하더라도 37.5% 증가했다고 합니다.따라서 우울증과 관련된 사회적 비용도 상당합니다.사회적인 비용과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는 #우울증, 그리고 #우울증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주요 우울증 장애란?

마포한의원에서 설명하는 주요 우울증 장애란?

주요 우울증 장애는 우울증 범주 내에서 가장 고전적인 질환입니다. ICD-10에서는 우울증 장애에 우울증 삽화와 재발성 우울증이 모두 포함됩니다. DSM-5에서는 주요 우울증 장애는 일회성 및 재발성 삽화를 모두 포함합니다.

우울삽화(진단기준 참조)는 기분, 인지기능, 신경생체증상이 정상상태와 뚜렷한 차이를 보이는 상태입니다.세계보건기구가 사망률과 유병률을 함께 고려해 발표한 질병의 전반적인 부담에 따르면, 특히 주요 우울증 장애는 1990년에는 모든 질환 중 4위였으나 2020년에는 허혈성 심장질환에 이어 2위가 될 것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주요 우울증 역학

마포한의원에서 설명하는 주요 우울증 역학.

検出された言語がありません。

入力言語を確認してください。

우울증 한국

마포한의원에서 보는 한국 우울증 유발률.

우리나라의 경우 우울증 유병률은 남성 약 2%, 여성 약 6%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2011년 전국 규모 역학조사에서 주요 우울증 평생 유병률은 6.7이었으나 최근 증가 추세라고 합니다.

주요 우울증 평생 유병률은 여성에게, 18~34세 집단에, 학생, 주부, 무직의 경우 저소득 집단에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1년 유병률은 전체적으로 3.1%(남성 1.8%, 여성 4.30)로 역시 여성이 2배 이상입니다.우울증의 원인은?마포한의원에서 설명하는 우울증의 원인우울증 장애는 유전 등 생물학적 요인, 정신사회적 요인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병을 유발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신체 질환이나 약물에 의해 유발되는 경우도 많습니다.이렇게부분적인원인이제시되고있지만이모든것을설명하는하나의통합되고궁극적인설명은현재까지존재하지않습니다.우울증의 양상마포한의원에서 보는 우울증, 우울증 장애의 일반적인 양상우울증은 일회성 삽화로만 나타날 수도 있고 주기적으로 재발할 수도 있습니다.1회 삽화는 보통 3~ 6개월간 지속되는 경향이 있습니다.재발형으로 진단하기 위해서는 두 삽화 사이에 증상이 없는 기간이 2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우울 중 삽화는 우울한 기분, 흥미나 즐거움의 상실, 무가치감이나 죄의식, 사고, 집중력, 의사결정의 장애, 반복적인 죽음에 대한 생각, 자살사고, 식욕의 감소, 불면증(不面症)·자극성·에너지의 감소·피로 등이 특징적으로 나타납니다.우울 중 삽화는 우울한 기분, 흥미나 즐거움의 상실, 무가치감이나 죄의식, 사고, 집중력, 의사결정의 장애, 반복적인 죽음에 대한 생각, 자살사고, 식욕의 감소, 불면증(不面症)·자극성·에너지의 감소·피로 등이 특징적으로 나타납니다.한창한방병원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48 2층 예약한창한방병원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48 2층 예약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