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파가 없는 거실 6평 원룸 장식 감성 레트로 인테리어

아주 작은 소형 아파트 공간에 햇빛이 풍부하게 실내에 많이 들어가면서 감성 분위기의 티크 가구로 소파가 없는 거실 6평 원룸이 장식되어 준 공간을 소개합니다.작은 공간에 침대와 탁자, 그리고 거실 리클라이닝 체어가 배치되어 있습니다.오피스텔도 소파를 배치하고 쓸 데가 많지만, 이곳은 너무 작아서 그런지 소파가 없습니다.ㄱ 자형의 작은 주방에 간단한 요리를 준비할 수 있고, 신발장의 싱크와 선반이 연결되어 있고 수납할 수 있습니다.여기는 소파 대신 레트로 스타일의 티크 가구의 수납 장을 배치하고 수납력을 높이고 준 것 같아요.부엌의 코너에는 밥상을 들여온 자리 대신에 안락 의자를 배치하고 써서 침대 옆에 남아 있는 공간에 원목의 식탁을 배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작지만 매력적인 스웨덴에 위치한 아파트에서 LAN선 집들이를 하겠습니다.

창가 앞에 침대를 배치하여 체크 침구 등으로 스타일링을 해 주었습니다. 헤드레스트 없이 프레임과 쿠션으로 스타일링하면서 더욱 개방감을 주고 높은 천장과 코너마다 있는 창문 덕분에 채광이 아주 좋습니다. 낮에는 햇볕이 잘 들고 야간에는 아늑한 조명이 더해져 매력적인 공간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엔틱한 원목가구를 배치하여 낭만적인 레트로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가구를 저도 한때는 선호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이런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앤티크 가구를 활용하는 것도 좋았다고 생각했어요. 큰 창문 덕분에 채광이 풍부하고 실내는 좁지만 밝은 공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소파가 없는 거실이라 창가 앞에 편안한 울 소재의 안락의자를 배치하고 주방이나 침대 중앙 창가에 2인용 식탁과 의자를 배치해 주었습니다. 스툴을 놓아주시면 3인용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점점 늘어나는 1인 가구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형 가전이나 가구도 많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요즘은 하나의 가구로서 여러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들도 많이 선보이고 있는데, 이런 레트로 감성의 가구로 연출해주는 것도 매력적인 것 같아요.

식탁에는 앤티크 꽃병에 해바라기로 장식했습니다. 요즘 해바라기로 장식한 모습이 많이 보이는데요. 노란색의 색감이 화려하고 공간을 화사하게 연출해줍니다.

붉은 느낌의 엔틱풍 가구 덕분에 레트로 인테리어의 감성이 느껴집니다. 단정한 미니멀리즘의 현대적인 디자인 가구와는 다른 감성의 분위기를 매력적으로 연출하고 있습니다. 식물과 조명, 그리고 독특한 그림으로 장식하면서 차분한 매력을 더하고 있습니다.

ㄱ자 모양의 아주 작은 주방은 잘 계획되어 있는데요. 2구의 가스렌지와 작은 싱크볼 그리고 밝은 컬러의 하부선반에는 원목 상판으로 시공하고 상부선반 대신 3단 선반을 설치하여 찬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이 있는 상부장 대신 오픈선반을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답답한 느낌이 들지 않아 좁은 공간을 활용할 때는 이렇게 설치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현관에 들어서면 바로 거실이 보이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현관에는 작은 붙박이장이 있고, 채널 선반을 연결하여 신발장이나 옷걸이에 옷을 수납하고 있습니다. 남아있는 틈새 공간에는 공간 박스를 배치하여 수납하고 있으며, 거실에는 레트로 인테리어 감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벽걸이 TV와 거울을, 그리고 상부에 선반을 설치하여 책과 소품을 수납하고 늘어지는 식물로 스타일링하고 있는 6평짜리 원룸으로 꾸며진 소형 아파트입니다.

스테인리스 소재의 수전과 선반을 연결하고 샤워커튼으로 샤워부스 대용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거울, 수납장, 온열 타월걸이 등 마련된 화이트 작은 욕실입니다. 오늘 랜선 집들이에서 소파 없는 거실을 선보이고 있는 레트로 인테리어 감성의 6평 원룸 장식을 소개했습니다. 한 공간에 침실과 거실, 주방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잘 계획된 동선의 소형 아파트였습니다. pin

error: Content is protected !!